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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2016 스마트 e-체험 신청서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3.10.24
첨부파일 2016 스마트체험 신청서.hwp (29.2 Kbyte) Download : 150회
내용


안녕하십니까?
저희 전북스마트쉼센터에서는 전라북도 내 아동 및 청소년들의 건전한 인터넷(스마트미디어) 정보문화를 조성하고자 Smart-e체험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프로그램 세부내용

1. 예방교육

◦   인터넷·스마트미디어 중독에 대한 정의와 실태, 예방에 대한 교육을 통해 올바른 인터넷·스마트미디어 습관형성을 위한 기본 소양을 쌓을 수 있도록 함

프로그램

내 용

비 고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학교생활 전반에서 나타나는 청소년들의 습관적인 스마트폰 사용 관찰, SNS를 이용한 사이버 학교폭력 증가 등 스마트미디어의 폐해에 관한 내용의 동영상 시청

 

건강한 스마트미디어 사용 습관을 기르기 위해 스마트폰 선용사례에 대한 동영상 시청 등을 통한 자정적 대안 검토

 

 

2. 공동체 활동(보드게임)

◦  소그룹단위 놀이의 보드게임 활동을 통해 소속감과 긍정적인 대인관계를 경험하며 건강한 공동체의 일원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유도

◦  공동체 생활에 필요한 규칙, 규범 등을 이해하고 체득할 수 있게 함으로 인터넷 및 스마트폰 중독의 취약요소인 대인관계능력 향상 유도

◦  공동체 활동의 면대면 상호작용은 게임규칙을 숙지하고 실행해나가는 과정에서 대인관계 친밀감형성에 도움을 주어 인터넷 및 스마트폰 중독의 취약요소인 사회성 향상에 도움

게임명

세부사항

내 용

비 고

루미큐브

7세 이상

2~4

60

◦  자신의 큐브를 규칙에 맞게 배열하여 빨리 내려놓으면 이기는 게임.

효과 : 논리적 사고의 향상과 융통성

 

스피드 캐치

5세 이상

3~6

15

옆 사람에게 카드를 돌리며 같은 카드 다섯장 모으기, 다 모았다면 도라에몽 인형잡기

효과 : 민첩성과 사회적 상호작용

 

코코너츠

6세 이상

2~4

20

코코넛을 던져 바구니에 넣고 6개의 코코넛 바구니 탑을 먼저 쌓으면 승리(팀별 가능)

효과 :의견수렴과 결정과정의 통합

 

점핑 몽키

5세 이상

2~4

20

바나나를 따오기 위해 자신의 원숭이를 제일 먼저 나무위에 튕겨 올리는 게임(팀별 가능)

효과 : 협력과 리더십

 

 

3. 체험 활동

  ◦   청소년 학업스트레스, 우울감 등이 스마트미디어 중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되므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스트레스, 우울감 해소로 중독의 위험성 감소 효과 기대.

활 동

프로그램명

만드는 방법

비 고

향기 테라피

향초만들기

◦ 소이왁스(콩기름)를 녹여 천연향을 섞어 나만의 향초 만들기

 

석고방향제

물과 석고를 섞고 천연향을 첨가하여 스마트쉼센터의 캐릭터인 에띠, 빠이 틀에 부어 굳히기

 

표현예술

클레이 아트

반탈 동물 가면에 색색의 볼클레이로 꾸미기

 

양초클레이

양초에 색색의 클레이로 다양한 캐릭터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에코백에 원하는 그림을 그려 나만의 가방 완성

 

마음액자 만들기

정사각형 나무에 못으로 모양을 만들어 털실로 연결하여 꾸미기

 

대안활동과 취미

시계 만들기

시계만들기 재료로 나만의 시계 만들고 꾸미기

 

수첩 만들기

수첩만들기 재료로 나만의 수첩을 만들고 꾸미기